회원 이용약관

  • 제 1 조 [목적]
  • 본 이용약관은 주식회사 메디랩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닥터커리어 서비스(Dr. Career,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의]
  •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사이트”는 회사가 닥터커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PC, 휴대폰 등 각종 유무선 단말기에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운영하는 앱 또는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 2. "서비스"는 회사가 기업(병원, 의원 및 일반 기업) 또는 개인이 의사의 구인과 구직을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 목적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에 부수하여 회사의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3. "이용자"는 다음 각 호와 같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이용계약을 체결한 후 회사의 ID를 부여받은 '회원'과 회원가입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회원'으로 구분됩니다. '회원'은 다시 구직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목과 나목의 '개인회원'과 구인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다목과 라목의 '기업회원'으로 구분됩니다.
  • 가. 의사회원 : 국내·외의 의사면허(치과의사, 한의사를 포함합니다)를 취득한 의사로서, 국내의 경우 의료법 제2조 제1항에 따라 보건복지부장관의 면허를 받은 자를 말합니다.
  • 나. 의대생회원 : 대한민국의 의과대학 또는 의학전문대학원에 재학중(본과, 예과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한 경우를 포함합니다)인 학생을 말합니다. 의대생회원은 의사면허 취득 후 의사면허번호를 인증함으로써 의사회원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다. 병의원회원 : 의사의 고용을 목적으로 사이트의 구인서비스를 이용하는 의료법 제3조 제2항 제1호 및 제3호 각목의 의료기관을 의미합니다.
  • 라. 일반 기업회원 : 의사의 고용을 목적으로 사이트의 구인서비스를 이용하는 일반기업을 의미합니다.
  • 4.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5. "비밀번호(Password)"는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6. “커리어시트”는 의사회원 또는 의대생회원이 구직을 목적으로 본인의 정보를 기재한 후 사이트에 등록하는 서면을 의미합니다.
  • 7. “공고”는 병의원회원 또는 일반기업회원 등 의사의 구인을 희망하는 회원이 본 기관에 관한 정보, 구인에 관한 사항을 기재하여 사이트에 공개하는 화면을 의미합니다 .
  •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제 3조 [약관의 효력 범위와 개정]
  •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게시합니다.
  •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본 이용약관은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을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 ④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한 기한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는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⑤ 회사가 이용자에게 이용약관의 변경을 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⑥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범위 및 한계]
  •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 의사회원의 커리어시트 등록 서비스
  • 2. 병의원 또는 일반기업회원의 의사 인재 모집 공고 등록 서비스
  • 3.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 4. 헤드헌팅 서비스
  • 5. 의사의 구인 및 구직에 관한 제반 서비스
  • 6. 의료 관련 뉴스 및 칼럼 제송 서비스
  • 7. 기타 회사의 개발 또는 제휴에 의하여 제공되는 서비스
  • ② 회원은 회사가 별도 고지한 서비스에 있어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기타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항상 숙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생기는 불이익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2.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회사가 제시하는 가입신청 양식의 필수항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3.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5.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대금결제 등 채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결제정보를 조작하여 정상가격에 미치지 못하는 금액으로 결제하는 등 부정거래행위를 한 경우
  • 6.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 7. 구인업체 또는 인력파견업체의 경우
  • 8.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 ③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④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가입시 안내 또는 e-mail 등 가입신청자가 입력한 연락처를 통하여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허위 기재 또는 기재 누락 등으로 연락처를 알 수 없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 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제 6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 ① 회사는 회원제서비스 이용고객에 대하여 이용자ID를 부여합니다.
  • ② 이용자ID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아이디(ID)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가 있는 경우
  •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③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 ④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⑤ 회원은 임의로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없으며, 아이디(ID) 변경을 위하여 회원은 회원탈퇴 후 재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탈퇴한 아이디(ID)의 사용기록은 모두 삭제됩니다.
 
  • 제 7 조 [서비스의 이용]
  • ① 의사회원은 '커리어시트'를 등록·수정·삭제하고, 커리어시트에 기재된 각 항목(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여부에 대해 선택할 수 있으며, 기업회원이 등록한 구인공고를 열람하고 문의 또는 입사지원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입사지원을 할 수 있는 회원은 의사면허번호를 인증한 의사회원에 한정됩니다.
  • ② 기업회원은 사이트에 '공고'를 등록 또는 수정할 수 있으며, 공고별로 입사지원신청을 한 개인회원의 커리어시트 등을 열람하는 등 입사지원자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개인회원의 커리어시트 및 기업회원의 공고를 위한 서식을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이 해당 서식을 이용하여 커리어시트 또는 공고를 작성하는 경우 이에 포함된 개인정보를 포함한 정보의 수집·이용·제공·공개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정당한 목적 범위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④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은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회사의 헤드헌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제8조 [커리어시트의 관리]
  • ① 개인회원의 커리어시트는 회원가입 및 커리어시트 작성 및 수정 후 등록시 희망한 형태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개인회원이 입사지원시 연락처의 공개 여부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개인회원에 대한 헤드헌팅 서비스의 제공 또는 추천을 위해 개인회원의 커리어시트를 열람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테스트 및 모니터링, 고객 문의사항 답변 등 용도로 커리어시트를 열람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보다 유익한 구직 및 구인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개인회원의 선택에 따라 등록 및 제공되는 커리어시트의 정보를 통계정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제 9 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 ①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 ②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증설,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시스템 장애 또는 운영 상의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 ④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 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⑥ 제4항 및 제5항의 경우 회사는 사이트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제 10 조 [서비스 이용료]
  • ① 개인회원 또는 기업회원의 회원가입 및 커리어시트, 공고 등록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다만, 기업회원이 회사의 헤드헌팅서비스를 이용하여 채용이 확정된 경우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② 회사가 제1항에서 정한 외에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사이트에 서비스이용료에 대하여 공지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금액 적용일 7일 전(금액이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변경된 경우 30일 전)부터 사이트의 초기화면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고지합니다.
 
  • 제 11 조 [이용계약의 종료]
  •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회원 탈퇴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7일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 ② 제1항 단서의 기간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③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 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3. 제5조 제2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4. 회원이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 5.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경우
  • 6. 당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광고, 판촉물, 정크메일, 스팸메일 등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게재 또는 기타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 7. 유료구인업체로서 구인업무를 대행해주는 경우
  • 8. 기업회원의 경우 타기업의 구인업무를 대행해 주거나 허위사실의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
  • 9.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해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⑤ 회사가 제4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를 하는 경우 회원에게 e-mail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 ⑥ 제1항 및 제4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더라도, 종료 이전에 이미 제공받았던 서비스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 ⑦ 제1항 및 제4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⑧ 제4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⑨ 본 조의 해지는 손해배상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제 12 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가 광고성 정보에 대한 수신을 거부하는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제 13 조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행위
  • 2.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편집·수정·복제하는 행위
  •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동영상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7. 회사에서 정한 목적 외의 영리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사이트의 정보 등을 이용하는 행위
  • 8. 기타 법령 또는 사회상규에 위배되는 행위
 
  • 제 14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③ 회원이 창작하여 사이트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④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⑤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의 서비스를 운영, 전송 배포 또는 홍보를 위해 사용료 없는 영구적인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하고, 사용권은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유효합니다. 단,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의 관리 기능을 이용하여 본인이 작성 또는 등록한 게시물을 삭제하는 등 비공개를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다만, 채용공고에 대한 1:1문의 등의 경우, 분쟁의 예방 등 목적으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 ⑥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 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회원이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하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을 다시 게재할 수 있습니다.
  • ⑦ 회사는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제 15 조 [이용자 관리]
  • ① 회사는 이 약관과 관련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 2. 특정 서비스 이용제한
  • 3. 이용계약의 해지
  • 4. 손해배상의 청구
  • ②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이메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본 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제4항의 항변사유를 확인하기 위한 기간까지 제1항의 조치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조치의 연기 여부 및 확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제 16 조 [회사의 면책]
  •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개인회원의 커리어시트 등록 및 기업회원의 구인공고 게시를 통한 채용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하므로,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회원 상호간의 거래관계 등에서 발생하는 분쟁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② 제9조 제3항부터 제5항까지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17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푸시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의 정보를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광고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합니다.
  • ④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 제 18 조 [개인정보의 보호]
  •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처리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을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게시합니다. 단,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 범위 내에서 적용되고,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하여는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 19 조 [휴면회원의 관리]
  • 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에 따라 회원이 요청한 기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은 '휴면회원'이 되어 회원 로그인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정지되고, 회사는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아이디와 별도로 관리합니다.
  • ② 회사는 1항에 의한 서비스 이용정지 30일 전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정지에 대하여 안내하고, 서비스 이용정지가 되는 경우 다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정지 사실에 대하여 고지합니다.
  •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정지 이후에 사이트 상에서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휴면상태 해지신청을 하는 즉시 다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제 20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 이 약관에 따른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하여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 제 21 조 [기타사항]
  •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사이트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③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 부칙
  • 이 약관은 2018년 1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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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신동의는 마이페이지에서 언제든지 변경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