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S 의사회원들을 위한 닥터커리어 프리미엄 이직 지원 서비스

후회없는 이직을 위해
닥터커리어 프로매칭

의사로서 이직한다는 것은 참 외로운 일입니다.
속 시원히 상담하기도 어렵고, 인맥을 통한 정보도 한계가 있기에 아무래도 혼자만의 고민이 많아집니다.
구인매체에 올라온 수많은 정보의 객관적 판단도 점점 어려워지고, 치열하고 바쁜 의료현장 속에서 이직을 위한 시간 투자와 정보수집은 힘겹기만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인생계획과 커리어를 위해 정보의 질과 양은 매우 중요합니다.
닥터커리어는 의사를 대신하여 희망에 맞는 정보수집과 선별, 조건교섭을 대신합니다.

미리 알았다면 피할 수 있었고, 잘 몰라서 선택조차 할 수 없었던 후회되는 이직,
닥터커리어 프로매칭과 함께 후회 없는 이직을 경험해 보세요.

프로매칭 신청 시 KIMS 유료전문 정보 + 상병 정보 + 처방 검토정보 3일 무료체험 제공!

3일 무료체험은 프로매칭 신청과 동시에 즉시 적용됩니다.

닥터커리어 프로매칭 서비스란?

이직을 원하시는 선생님들을 대신하여, 희망 조건에 맞는 의료기관의 초빙정보를 수집/제안하고, 조건교섭, 인터뷰 세팅, 입사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의료 전문 커리어 파트너가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무료서비스)

이직과정의 흔한 실수들

입사 후 후회
지인 추천으로 이직 후
급여나 대우 조건 등은 구두로만 확인.
입사 후 첫 급여 명세표를 보고 트러블 발생
업무내용 확인 실수
구인사이트에서 마음에 드는
병원을 발견하여 직접 지원. 채용은 되었으나
원하는 업무와 전혀 다른 업무를 접하게 되는 경우
우선순위 인식부족
자신의 커리어 플랜이나 희망 조건의
우선순위를 명확히 하지 않은 채 지원.
결국 원하는 니즈와 맞지 않아 이직 실패

닥터커리어 프로매칭서비스는
구체적인 정보를 기반으로 납득할 수 있는 이직을 서포트합니다

까다로운 조건교섭을
커리어 파트너가 대신합니다
당직 없이 주4일 근무/연봉 UP 등
직접 말하기 껄끄러운 조건교섭을
전담 커리어 파트너가 대행합니다
의료기관 내부사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전국 각 지역 의료기관에 정통한
전담 커리어 파트너가
의료기관 내부사정이나 평판 등을 전달합니다
다른 의사의 이직 동향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 의사의 매칭 데이터를 통해
비슷한 상황에 있는 의사들의 이직성공 케이스나
최신 동향을 알려드립니다

이용 메리트 5가지

01
100%
무료 서비스
이직을 원하시는 의사 회원이라면 그 어떤 경우에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02
단독/비공개
초빙 건수 다수
약 3만 개 의료기관 네트워크를 통해 직접 수집한 단독/비공개 초빙 정보를
제안받을 수 있습니다.

비공개 초빙의 3가지 이유

1. 산업의 나 인기병원 등 지원이 몰리는 인기 초빙
병원 인사담당자가 모든 지원자를 일일이 다 체크하기 어렵기 때문에 일정조건으로 포커스, 에이전트에 의뢰하는 경우가 많아 비공개로 진행되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2. 병원내부에 알려지면 안되는 초빙
임원급 등 중요한 포지션의 경우 등 병원내부의 다른 의사에게 알려지면 곤란하거나, 더 좋은 대우나 조건을 내세울 경우 기존 의사의 불평불만이 쌓이게 되는 점등을 이유로, 비공개 초빙으로 의뢰하거나, 매체에 올릴경우에도 일부러 대우 조건을 낮춰서 진행하곤 합니다.
3. 경영에 관련된 중요한 초빙
경쟁 의료기관에 알려지면 곤란한 포지션의 경우 수면하에서 채용활동을 진행하고 싶은 생각에, 에이전트에 의뢰하여 채용조건에 맞는 의사를 소개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제약기업의 신약개발 프로젝트 등은 경쟁제약사에 알려지면 곤란하기 때문에, 채용 포지션은 거의 대부분 비공개로 진행됩니다.

비공개 초빙에도 희망조건이 없다면?

전담 커리어 파트너가 직접 의료기관에 연락, 신규 초빙 계획이 있는지를 수시 확인함으로써, 새로운 초빙정보를 입수하여 바로 제안드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다소 무리가 있는 희망조건이라도 가능성은 열려있으므로, 언제든지 문의바랍니다.

03
이직 조건
맞춤 세팅
의사 전문 커리어 파트너가 1:1로 선생님께서 원하시는 조건을 커스터마이징하고
병원과 협상합니다.

의사의 이직은 거의 100% 커스터마이징됩니다.

(공개한 병원 조건은 어디까지나 참고정보일뿐이고, 그 조건 그대로 이직하는 의사는 거의 없습니다)

case1

· 경기지역 종합병원, 주 4~5일 근무에 NET 1.2~1.8
· 병원도 위치도 좋지만, NET 2.0정도가 희망수준이므로
이곳은 생략

잠깐!

개개인의 스킬이나 경험, 자질에 따라,
NET 2.0이상의 조건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case2

· 서울지역 전문병원, 주5일 근무에 NET 2.5이상!
· 조건은 좋은데, 당직도 있고 주5일 근무라 되어 있으므로
이곳은 생략

잠깐!

NET 1.8으로 조정 후 주 4일 근무+당직없는
조건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case3

· 경기지역, 주5일 근무, 산업의 1.2억 연봉, 사택제공
· 주5일근무에 산업의라는 점은 마음에 들지만 연봉이
낮아 생략

잠깐!

기존연봉에 사택 대신 경영성과급으로
전환하여 1.5억의 조건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커리어 파트너가 조율하는 주요 조건들

 월급여/연봉 증액  인센티브           근무일수의 조정  직급/직책의 보장  당직, 온콜 조정
 차량/주차 지원    휴일/휴가일수 보장  주거환경 지원    신규 포지션 제안
※ 위의 조건 이외에도 희망하시는 조건이 있다면 문의바랍니다.

04
익명으로
이직 가능
원하는 조건교섭이 완료된 면접을 진행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는 절대로 노출되지 않습니다.
05
당장 이직 안해도
미리 상담 가능
이직 여부가 결정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원하는 조건의 병원을 알아보고 상담할 수 있습니다.

프로매칭 서비스 이용프로세스

  • 프로매칭 문의 (신청)

  • 희망조건 확인 (히어링)

  • 초빙제안

  • 조건교섭/면접

  • 입사결정/퇴직절차

  • 입사후 팔로업

STEP 1 프로매칭 문의 (신청)

닥터커리어 프로매칭은 닥터커리어 개인회원(의사회원)에 한해 제공되는 무료 서비스로서, 프로매칭 문의화면에서 희망조건, 이직시기 등을 입력후 신청이 완료된 후에 정식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STEP 2 희망조건 확인 (히어링)

히어링을 통해, 축척하신 스킬과 경험, 희망하시는 조건과 니즈를 파악하여 시장가치를 높이는 커리어 카운셀링이 이루어집니다. 히어링은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한 상담 외에도, 희망하시는 경우 전담 커리어 파트너가 편하신 일정에 맞춰 정해주시는 장소로 직접 찾아뵙고 진행됩니다.

STEP 3 초빙제안

히어링 결과를 바탕으로 희망조건에 맞는 공개/비공개 초빙을 면밀히 검토후 적합한 초빙을 가능한 많이 제안드립니다. 이중 관심이 있는 초빙정보에 대해서는 더 자세한 내용을 추가로 전해드립니다. 닥터커리어 프로매칭이 제안드리는 초빙정보는, 해당 의료기관의 경영에 관여하는 담당자로부터 직접의뢰를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초빙을 제안드릴때에는 반드시 초빙의 배경이나 경영방침, 현황 등을 확인한 후에, 선생님 개개인의 커리어 플랜과 희망조건에 최대한 부합하는 초빙정보를 선별합니다.

STEP 4 조건교섭/면접

조건교섭

희망조건에 맞는 병원리스트를 받아보신 후에는, 면접전에 조건면 등 디테일한 조건교섭에 들어가게됩니다.
희망조건에 100% 부합하는 경우도 있지만, 어느정도의 조정을 원하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지원할 병원을 선택하기 위해서, 담당 커리어 파트너가 해당 병원과의 사전 조율을 통해 희망조건을 최대한 수용 해주는 병원을 찾게됩니다.

면접세팅

① 면접전
조건에 최대한 맞는 병원이 좁혀지면, 그 중 희망하시는 지원병원을 결정하게 되며, 이후 면접 일정을 조정하게 됩니다. (선생님의 지원의사 확인없이 면접세팅이 되는 경우는 없으므로 안심해주세요)
- 커리어 시트(≒이력서)의 작성은 담당 커리어파트너가 도와드립니다.
- 면접내용, 참석자, 예상 질문, 병원에서 중요시 하는 체크포인트 등의 도움정보를 알려드립니다.
- 면접일정은 선생님과 병원의 상황에 맞춰 최적일정으로 조정을 도와드립니다.
② 면접중
면접은 전담 커리어 파트너가 동석하게되며, 조율된 조건과 면접에서의 이야기가 다르지 않은지 확인하고, 직접 질문하기 껄끄러운 내용, 또는 확인하고 싶으신 사항중 누락이 있는 부분 등을 커리어 파트너가 면접관들에게 직접 질문하여 확인을 합니다.
필요에 따라 병원투어나, 같이 근무하게 될 의사선생님과의 대화시간 등도 세팅합니다.
③ 면접후
면접과정에서 새롭게 파악된 사실이나 세부 조율된 부분, 합의가 되지 않는 부분 등을 면밀히 체크하면서, 선생님의 희망과 의료기관측과의 최종합의점을 찾게됩니다.
이 과정에서 자칫 선생님의 희망조건만을 이야기 하게되면 의료기관측과 추가조율에 이르기전에 교섭이 바로 중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다른 지원자의 존재, 채용필요도의 경중, 양보를 끌어낼 수 있는 조건과 그렇지 않은 조건의 명확화입니다.
이와 같은 조건교섭의 모든 과정은 선생님과의 상의를 전제로 경험이 풍부한 커리어 파트너가 함께 도와드립니다.
- 급여, 직책, 근무조건 등 직접 말하기 어려운 부분을 커리어 파트너가 도와드립니다.
- 교섭 단계에서는 선생님의 의사를 최우선하며, 먼저 교섭을 추천하는 행위는 하지 않습니다.
- 확정된 조건내용은 문서화하여 선생님과 병원측에 공유합니다.

STEP 5 입사결정/퇴직절차

입사가 최종 확정된 후에는 입사일을 최종 조율하게되며, 재직중이신 선생님의 경우 현재 근무하시는 의료기관에 퇴직의사를 전하게 됩니다.
퇴사과정에서의 트러블은 선생님의 커리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아래 퇴사와 관련한 중요 포인트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Point 1 그동안의 퇴사사례나 상황의 확인
선배나 동료가 어떤 프로세스를 거쳐 퇴사를 했는지, 어떤 트러블이 발생했었는지 등 사전조사가 중요합니다.
특히 퇴사 타이밍이 좋지 않은경우, 종종 타이밍을 이유로 퇴사를 못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또한 퇴사의 보고방식이나 절차는 의료기관에 따라 독특한 문화가 있으므로 사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Point 2 반드시 동료의사보다 '직속상사'에게 먼저 전달
동료나 주변 스탭에게 먼저 퍼지는 경우, 종종 관리자의 '관리소홀'문제로 까지 커지는 상황도 발생하여, 퇴직 과정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Point 3 퇴직 과정은, 강한 의지로 임하는 것이 중요
퇴직과정에서는 사직서 수리불가, 후임자가 정해질때까지 등의 이유로 종종 퇴직이 장기회 되기도합니다.
퇴직과정이 길어지면 입사의지 에 대한 의심의로 인해 입사가 취소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퇴직 자체를 납득받는 것이 아닌, '퇴직을 하나 최대한 병원에 부담이 없도록 하겠다' 는 관점에서, 퇴직의사가 분명하다는 점을 강한 의지로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Point 4 업무 인수인계는 본인이 직접 계획합니다
입사가 결정된 후에는 업무 인수인계가 생각했던대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수인계 자료는 이직활동중에라도 미리 정리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요한 것은 인수인계가 끝나면 퇴직한다 의 관점보다는 00월00일 퇴직하므로 그 안에 최대한 인수인계를 한다 라는 명료한 인상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을 상사나 동료, 후임자의 협력을 받음으로써, 예정된 기간에 맞춰 퇴직이 수월해집니다.

STEP 6 입사후 팔로업

퇴직 후에도 실제 입사에 이르기까지 여러가지 준비사항 및 절차들에 대해 함께 도와드립니다.
입사후에도 이직에 따른 불안함이나, 고민등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합니다.

[입사전까지]
- 입사에 필요한 구비서류나 필요절차에 대해 안내합니다.
- 각종 절차나 스탭과의 사전 인사 등을 위해 입사전 사전방문약속 등의 어레인지도 도와드립니다.
- 입사일까지 여유가 있고 희망하시는 경우, 스팟(아르바이트) 초빙 제안도 가능합니다.
- 현직장에서의 업무인수인계가 원활히 진행되는지 확인드리며,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어드바이스를 드립니다.
[입사후]
- 입사후 첫 근무일 이후에도 곤란한 상황은 없으신지 정기적으로 연락을 드립니다.
- 진료가 없는 오프일에 맞춰 가능한 아르바이트 등의 제안도 드립니다. (희망하시는 경우)
- 기타, 향후에도 지속적인 초빙제안을 희망하시는 경우 정기적으로 제안을 드립니다.

전화문의 가능 : 02-556-2485(의사프로)

프로매칭 문의시 KIMS 유료정보 3일 무료제공

유료전문정보 / 상병정보 / 처방검토정보 신청 즉시 적용

프로매칭 초빙공고

충남
-
강원특별자치도
-
전남
-
충남
-
충남
-
전북특별자치도
-
충북
-
경기
-